티스토리 뷰

커피 한잔이 간에 미치는 영향

 

많은 사람들이 아침의 일상으로 커피를 즐겨 마십니다. 하지만 커피가 간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대부분 알지 못하고 마십니다. 커피는 세계보건기구(WHO) 산하 국제암연구소(IARC)의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커피는 간암에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. 자주 마시는 커피의 어떤 성분이 간암의 위협을 낮추는지 알아보고 간에 좋은 음식들을 상세하게 알려드릴테니, 다같이 간 겅간을 지키로 갑시다

 

 

커피 한잔이 간에 미치는 영향

커피에는 탄수화물, 지방, 미네랄 등 100가지 이상의 성분들이 상호작용을 하며 간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. 특히 커피 속에 풍부한 클로로젠산이 항산화, 함암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. 물론 모든 영향분은 과다 섭취는 독이 됩니 적당량을 잘 조절하여 드셔야 합니다.

 

커피 한잔이 간에 미치는 영향커피 한잔이 간에 미치는 영향커피 한잔이 간에 미치는 영향

 

✔️ 간암

전 세계적으로 간암은 가장 많이 걸리는 암 중에 하나입니다. 커피는 간암 발병률을 낮춰줍니다. 이는 커피가 간 세포를 보호하고 DNA 손상을 줄이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두움을 주기 때문입니다.

 

✔️ 간경변

간경변은 간 조직이 상처로 인해 점점 굳어지는 무서운 질환입니다. 하지만 커피를 꾸준히 마시는 사람들은 간경변의 위험에 상당히 낮아진다고 합니다. 이건 커피의 카페인 때문입니다. 카페인은 간세포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, 특히 간 조직의 섬유화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.

 

✔️ 비알콜성 지방간

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. 커피는 간 내의 지방 대사를 향상시키고, 염증을 감소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축척된 지방을 줄이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
 

 

성인 기준 하루 커피 섭취 권장량

성인 기준으로 하루 커피 권장량은 400mg 이하 입니다. 하루 3잔을 넘기지 않는 것이 안전하고, 믹스 커피와 같은 당 함량이 높은 커피는 비알콜성 지방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마루리

이제 커피 마시는 일은 일상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. 집주변 어디서나 쉽게 커피집들이 많이 있어 물처럼 자주 마시게 됩니다. 커피는 간 질병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는 성분들이 많아 마시면 좋지만 하루 권장량을 넘어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반대로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음으로 적당량의 커피를 잘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. 건강을 생각하며 즐겁게 커피를 즐깁시다